안녕하세요. 작년 2023년 마지막 날 정말 핫한 마지막 날을 맞이하신 분들 중에서 서울라이트 DDP 방문하신 분들 참 많으실텐데요. 올 겨울 행사 중 정말 가볼만 한 곳으로 강추하는 서울라이트! 안 가보신 분 있다면 이곳으로 꼭 정말 가보셔요!
서울라이트 DDP 끝!
작년 12월 3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연말을 맞이하신 분들이 주변만 봐도 정말 많으셨던 것 같아요. 예쁜 빛의 향연과 한 해의 끝을 맞이한다는 것은 정말 의미있는 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올해는 눈까지 한 몫 하며, 예쁜 DDP에서의 연말은 정말 의미가 깊었어요. 그런데 이러한 DDP에서의 서울라이트는 끝나버렸고, 못 가보신 분들은 아쉬우실텐데요. 그래서 아직 남은 서울라이트 광화문을 가보셔야합니다!
서울라이트 광화문
DDP에서 서울라이트를 즐기지 못하셨다면 이제 광화문으로 떠날 시간입니다. 광화문에서 진행되는 서울라이트는 1월 21일까지 진행된답니다.
광화문 광장에 이번엔 정말 작정하고, 미디어아트의 공간을 제대로 만들어낸 것 같은데 광화문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부러울 정도로 예쁘게 잘 해놨습니다. 서울라이트 광화문을 매일 볼 수 있는 행복.. 사실 제 얘기..
이번 서울 윈터페스타는 종로 일대에서 벌어지는 대규모의 빛을 컨셉으로 한 행사인데요. 그 중에서도 광화문을 시작으로 청계천을 따라 DDP까지 이어졌던 루트는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내기에 정말 최고였어요. DDP에서의 서울라이트는 막을 내렸지만, 윈터페스타는 21일까지 이어져 서울라이트 광화문 꼭 출퇴근길 아니더라도 광화문에 책이라도 사러 다녀오시길 바래요!!
체험형 전시와 미디어아트
최근 들어서 미디어아트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전시들이 정말 많이 눈에 띄는데요. 1월 10일 그라운드시소에서 열리는 앨리스인투더뉴월드나 반고흐 체험형 전시, 그리고 미디어아트로 도배된 까페나 바들도 참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앨리스인투더뉴월드도 꼭 가볼 예정이고, 반고흐 체험형 전시도 너무 인상깊게 봤었는데, 요즘 정말 빛을 이용한 미디어아트가 주는 즐거움이 쏠쏠하네요!
그래서 요즘은 회화를 하시는 분들이나 조형을 하시는 분들도 디자인 영역으로 넘어와 여러 방면으로 도전하고 계시던데, 전시를 즐기시는 것을 넘어 미디어아트 영역이나 창작활동까지 취미나 직업으로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HRD기관이라 다양하게 배워볼 수 있는 곳인데, 여기서 퇴사하였을 때 저 또한 창작활동에 기본이 되는 원리들을 많이 배우게 되서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연말연시 분위기와 겨울분위기가 만나 감성이 피어나는 시기. 눈으로 예쁜 것들 많이 보시고, 행복한 새해를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