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진주 유등축제의 일정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주 유등축제의 메인 행사 하나가 크게 남아있기 때문에 아직 안 다녀오신 분들 끝나는 마지막 날 22일을 추천드리며, 이 글을 시작합니다!
진주 유등축제 일정
진주에서 열리는 2023년 진주 남강 유등 축제는 임진왜란 진주성 전투에서 일본군이 강을 건너는 것을 저지해낸 뒤, 가족에게로 유등을 띄워 안부를 전하는 그 장면에서 유래된 의미있는 축제인데요. 현재는 너무나도 예쁜 유등과 메인 이벤트 불꽃놀이가 어우려져 벌어지는 빛의 향연으로 많은 분들이 진주 유등축제에서 인생샷을 건지고 있습니다.
▪ 기간: 10.8.(일)~10.22.(일)
또 진주의 마스코트 하모가 반겨주는 진주 유등축제에서는 멋진 야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들과 많은 포토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모와 사진을 찍거나 활 맞은 왜놈과 2m 떨어져 활 쏘는 시늉 했는데, 그런 제 모습은 일단 삭제했구요!
그리고 진주 유등축제에 가면 정말 중요한 것이 있거든요~ 바로 스탬프&트레져 투어입니다. 진주 유등축제의 곳곳을 다니면서 앱에가가 QR코드로 스탬프를 찍는 거에요. 그럼!! 바로 경품을 맞을 수 있답니다! 진주 유등축제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이 앱은 받고 시작하셔요!
또 한가지 팁이 있어요~! 많은 분들이 에이 무료라고 하더니 왜 매표소가 있어? 하시는 부분인데, 불꽃놀이와 유등 관람이 가장 좋은 자리와 가깝게 다닐 수 있는 통행로를 판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로 그게 부교인데요. 부교 통행로는 편도 2,000원, 종일이용권 6,000원을 내야 가능합니다! 진주에 사시는 분들은 유등축제 많이 가보셔서 이때 편도 한번만 건너면 돼 하시던데, 처음 가보신 분들은 영영 건널 수 없는 다리로 기억하고 싶지 않으시면 종일이용권을 추천드려요!! 카카오톡 예약하기로 가능하여 부교 예약하기도 남겨드릴게요!
메인 이벤트 아직 남았다!
진주 유등축제 불꽃놀이 시간 드론쇼 일정
▪ 드론쇼: 10.22.(일) 19:40
▪ 불꽃놀이: 10.22.(일) 20:00
10월 8일 개막식 때 온라인이나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난리가 났었던 진주 유등축제의 불꽃놀이와 드론쇼였었는데, 아직 단 한번의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바로 10월 22일 폐막식 때 동일하게 펼쳐지는 진주 유등축제의 마지막 불꽃과 빛을 직관하실 기회가 있어요! 혹시 이때 가시는 분들은 라방 좀 해주세요! 또 보고 싶네요 정말..
진주 여행지 추천
또 진주 유등축제 일정 이외에도 진주 간 김에 많은 곳을 돌아보실 예정이라면 진주 여행지 또한 넘나 중요하겠죠? 진주 여행지로 추천드릴 만한 곳도 소개드릴게요!
진주 운석빵
진주에 도착하셔서 거리 곳곳에 있는 하모 캐릭터들을 보며 '쟤 뭔데 왜케 기여워?' 하신 분들 많으시죠?(다 제 얘기..) 그런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는 최고의 진주 여행지가 바로 진주 운석빵입니다.
사실 운석빵은 제 취향은 아니어서 먼 거리 왔으니 아아가 땡겼는데, 운석빵이 유명하다고 하니 한 입 물어본 정도였구요. 하모 굿즈가 역시나 최고죠! 하모하모! 운석빵이 안 땡기신다면 커피에 굿즈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곳인데요. 이 곳은 진주 유등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하모를 구경하기 위해 가보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진주 하연옥
이곳은 진주 유등축제가 진행되는 곳과도 가까운 곳이에요. 또 키오스크가 되어있어서, 순환도 빠른 편이구요. 진주 유등축제 주변 식사할 곳을 찾으신다면 진주 하연옥을 추천드립니다! 진주가 또 냉면과 소고기가 유명하거든요.
약간 호불호는 갈릴 수 있는 맛이에요! 개인적으로는 비냉이 진짜 맛있었고, 올려져있는 육전도 맛있었는데 같이 면으로 말아서 먹을 때보다 따로 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구요? 신기하죠? 그리고 선지를 드시는 분이라면 강추하는데, 소고기 선지국은 진짜 맛있었어요. 진주 유등축제 기간 사람이 많은 곳이긴 하지만 가보실 수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셔요!
진주 유등축제 후기
이렇게 진주 유등축제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이 있다면 정말 올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왜냐하면 코로나 기간 이후에 이 정도로 잘 준비한 것 같은 진주 유등축제가 없었던 것 같아요. 올해는 정말 축제 같은 축제로 사람도 진짜 많고, 진주가 원래 이렇게 좋은 곳이었어 할 정도로 활기 넘치는 사람사는 세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 진주 유등축제에 유등 사진을 하나도 안 드렸네요! 유등 사진들 드리며, 진주 유등축제 기간 마지막 날 폐막식에서 불꽃놀이나 드론쇼 찍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라방 꼭 해주세요!!!